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차가원 불륜 의혹 부인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사막위의오아시스
공복에 운동이 식사후보다는 나은걸까요?
안녕하세요.
보통은 식사를 하고 1시간 정도이후에 운동을 하는편인데요. 일부 사람들은 공복에 운동하는것을 추천하더라구요. 어떤게 맞는건지 조언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 운동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지만 근손실 퍼포먼스 저하 위험이 있고, 식후 1시간 이후 운동은 에너지가 충분해 더 강도 높은 운동인 가능하답니다.
• 안녕하세요.
식사 후에 운동을 하더라도 3-4시간 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장에 음식물이 있으면 굉장히 부담이 됩니다.
다이어트 시에는 공복에 운동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다만, 공복에 너무 극한으로 운동을 하면 오히여 저혈당증이 올 수 있어서 주의를 해야합니다.
운동의 효율과 다이어트 측면에서는 공복 또는 소식 하신 후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 공복 운동은 체중 감량. 혈당관리. 대사 촉진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지만. 무리하면 오히려 근손실. 저혈당. 피로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게 적당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꾸준한 식단과 운동이 더 중요한것을 잊지 마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운동을 하면 체지방 감량에 효과가 있지만
저혈당, 저혈압 증상이 있으신 경우에는 어지러움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목표가 지방 감량이나 운동 강도 낮음이면 공복 유산소가 좋으며 근육강화. 고강도 훈련이면 식후 1~2시간 후가 안전합니다. 공복이라도 물,BACCA, 소량 단백질을 섭취하면 저혈당을 완화할 수 있으며 어지럽다면 즉시 중단, 간식 소량 섭취로 몸 컨디션을 우선으로 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좋은 방식은 없습니다. 목표, 운동, 종류, 컨디션에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