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이제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된 것 같은데 어떤 제철음식을 먹으면 몸에 좋을까요?
이제 날씨가 가을의 초입으로 들어가고 있는 것으로 느껴지는데
가을이 되면 어떤 제철 음식을 찾아서 챙겨 먹어야지
몸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가을철에만 맛볼 수 있는 제철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몇 가지 가을 제철 음식 정리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과일>
사과, 배, 감, 대추, 귤, 밤 같은 과일이 제철이라 비타민과 식이섬유 보충에 좋습니다.
<해산물>
전어, 꽃게, 대하 꽁치같은 해산물은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심혈관 건강과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채소>
버섯, 고구마, 호박, 배추, 무 같은 채소는 소화가 잘 되면서 장 건강에도 유익하답니다.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