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하루에 양치는 세번하라고 하는데요. 정확히 언제 썩나요
보통 하루에 세번 양치를 하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음식은 그렇게 빨리 입안에서 썩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정확인 음식을 먹은 후 몇시간 뒤에 음식이 썩기 시작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환경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
충치를 예방해 보기 위해선 3분 이내로 양치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후 3분이 지나면 구강 내 세균 증가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서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바뀌게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커피나 탄산 등 산성 성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한 이후라면 치아 법랑질이 약해져 바로 양치할 시 오히려 치아를 상하게
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기 때문에 산 성분이 많은 음식을 드셨다면 30분 이후 양치를 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