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스위스 리조트 화재 10명 사망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전이전이
애호박을 매일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건강효능은?
애호박은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B6, 칼륨,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애호박을 매일 먹으면 생기는 놀라운 건강 효능은 뭔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면역력 강화: 애호박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 건강 개선: 비타민 A는 또한 피부 건강에도 필수적입니다.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콜라겐 생성을 돕습니다. 이는 주름과 잔주를 줄이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 보호: 애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A는 시력 건강을 유지하고 야간 시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 기능 개선: 애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 건강을 유지하고 유익균 증식을 촉진합니다.
혈관 건강 유지: 애호박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전 형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당 조절: 애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애호박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암 예방에 효과적이며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