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생고기를 먹고 2차는 어디로 가는게 깔끔할까요.

오랜만에 저녁에 생고기를 먹는데 한잔하면서 배를 채우고 2차는 어떤걸 먹는게 나을까요? 배는 부른 상태이니 이자카야가 나으려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맛있는 생고기에 한잔하셨다니 정말 즐거운 시간이셨겠어요! 영양사 입장에서 보면 이미 1차에서 단백질과 지방을 충분히 섭취해서 배가 부르신 상태라서, 말씀하신대로 깔끔한 이자카야를 2차 장소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2차 메뉴는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알코올 분해를 도울 수 있는 가벼운 음식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타코와사비, 가벼운 흰살 생선 사시미, 아니면 꼬치구이 중에서도 기름기가 적당한 닭가슴살이나 파 꼬치 종류를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나 토마토 슬라이스나 에다마메(풋콩)같은 채소류 안주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성해서 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를 돕고 다음날 숙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나가사키 짬뽕같은 국물 요리는 고나트륨으로 인해서 다음날 부종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튀김류는 과잉 지방 섭취로 이어지니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차에서는 자극적인 메뉴 대신 가볍고 산뜻한 안주와 함께 미지근한 보리차, 물을 자주 마시면서 건강하고 깔끔하게 자리를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