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빼어난안경곰147
밥을 먹을때 보통 먹는 시간은 어느정도로 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건강을 생각해서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다보니 일반 쌀밥보다 잡곡을 섞어서 밥을 해서 먹고 있는데 이렇게 먹다보니 소화가 잘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밥을 빨리 먹어서 그런가 싶기도 한데 보통 밥을 먹는데 먹는 시간은 보통 어느정도로 가져가는게 좋은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사 시간에 관한 권장 사항은 대개 20~30분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음식을 천천히 먹는 것이 소화에 좋고, 식사 중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서 과식 방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밥을 먹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천천히 먹기: 식사에 약 20~30분을 할애하여 천천히 씹으면서 먹는 것이 좋으며 이는 소화를 도와주고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잘 씹기: 음식을 충분히 씹어 소화 효소와 잘 혼합되도록 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3. 적절한 양 조절: 과식을 피하고 적절한 양을 유지하여 소화 부담을 줄입니다.
4. 음식의 온도: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적당한 온도로 식사하세요.
잡곡밥이 소화에 어려움을 줄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적은 양으로 시작해 보거나 잘 익힌 상태로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식사 후에는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