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기름진 음식이 살이 더 많이 찔까요, 아니면 단당류에 해당하는 음식이 더 많이 찔까요 ?
초콜렛, 사탕 등과 같은 단당류 스낵 제품을 과도하게 섭취하여
급격하게 살이 찌신 분들을 많이 보았는데요 ?
흔히들 군것질이라고 하죠 ??
그렇다면, 기름진 음식이 살이 더 많이 찔까요
아니면 단당류에 해당하는 사탕, 초콜렛 등이 살이 더 많이 찔까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단당류(사탕, 초콜릿 등)가 살이 더 쉽게 찔 수 있으며 단당류는 혈당을 급격히 올려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며, 과잉된 당이 체지방으로 전환되기 쉽습니다. 게다가 빈 칼로리가 많아 포만감 없이 더 많이 섭취하게 됩니다. 반면, 기름진 음식은 칼로리가 높지만, 상대적으로 포만감을 줘서 덜 먹게 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결국, 과도한 섭취가 문제이므로 단당류와 기름진 음식을 모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