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포만감은 차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는 어떤게 있을까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수있게 포만감을 어느정도는 유지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만한 채소로는 어떤것들이있을까요? 거것을 가지고 요리를 해보려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 5가지
브로콜리는 섬유질, 비타민 C 및 K, 항산화제가 풍부한 야채입니다. 브로콜리의 높은 섬유질 덕분에 장기간 포만감을 주어 과식할 가능성을 줄여준답니다.
시금치는 체중 감량에 아주좋으며 유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은 야채 입니다 거기에 비타민 A, C, K, 철분, 칼슘이 풍부하게 함류되어있어 건강에도 아주 좋답니다. 또 시금치를 먹으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고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콜리플라워는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저탄수화물 채소로 섬유질이 많고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주는 채소입니다
피망은 칼로리가 낮은건 당연하며 섬유질도 많은 채소 입니다. 또한 비타민 C, 비타민 A 를 많이 함류 하고 있습니다
오이는 채소중에 가장 칼로리라 낮은 채소입니다. 칼륨도 매우 낮으며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수분공급에도 아주 좋습니다.
노폐물 배출 신진대사높이기 등 수분공급은 다이어트에 아주 중요하답니다 . 거기에 비타민 K와 칼륨도 함류하고 있어 체중 감량에 아주 좋은 채소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다이어트 하실 때 포만감이 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는데 그 중에서도 바나나 같은 것이 있지만 야채로 따진다면
가지가 바나나 대신 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