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켈로그는 건강에 이로운 음식인가요?
안녕하세요
켈로그, 콘프로스트 같은 음식들은 건강에 이로운 음식인가요?
아침마다 챙겨먹는게 좋은지 아니면 약간 과자성이라 매일 챙겨먹는건 안좋은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해당 음식은 처음에 환자들을 위해서 만들어 진 제품들일인데요
사실사 당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켈로그라는 제품의 제조방법, 당분함량 등에 따라 다르지만 탄수화물과 당분함량이 높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유의해야합니다.
1명 평가켈로그와 콘프로스트 같은 시리얼은 편리하고 바쁜 아침 식사 옵션으로 인기가 있으나, 영양적인 측면에서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에는 혈당 급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비만이나 당뇨병과 같은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시리얼이 섬유질과 단백질 함량이 부족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다른 영양소의 섭취를 보완하지 않으면 영양 불균형 식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아나 견과류,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여 영양소를 보완하는 것이 좋으며, 매일 섭취하기보다는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