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관대한호랑나비177
채택률 높음
찌개나 국 요리하고 남은 거, 냄비째 냉장고에 넣으면 냄비 망가지나요?
집에서 김치찌개를 한 가득 끓여 먹고 남았는데요. 다른 반찬통에 옮겨 담기가 너무 귀찮아서 그냥 냄비 뚜껑 닫고 식힌 다음에 통째로 냉장고에 넣으려고 하거든요. 근데 어디서 듣기로는 염분 때문에 냄비 코팅이 벗겨지거나 녹이 슬 수 있어서 음식물을 냄비에 오래 두면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밀폐용기에 따로 다 옮겨 담아야 하는지, 아니면 하루 이틀 정도는 냄비째 넣어놔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