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아마도지지받는소라게
다이어트 식단 어떻게 짜면 좋을까요??
배 많이 나오고 팔뚝, 허벅지, 투턱 등 진짜 말 그대로 엄청난 돼지 입니다.
최근에 약물 부작용으로 살이 더더욱 많이 쪘는데 이대로라면 진짜 위험할 것 같아요..
식단부터 짜고싶은데 아침 점심 저녁 순서로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과체중 이상이시면 일단 평소 드시는 양에서 조금씩만 줄이셔도 체중감소효과 나올거에요. 갑자기 무리하게 식단해버리면 오히려 역효과 나서 요요나 폭식이 올 수도 있구요..
빠르게 빼고 싶으시다면 점심을 마지막 식사로 하고 간헐적 단식을 해보시는 건 어떤가요?
아침엔 간단히 요거트나 계란 같은 속 편하고 소화잘되면서 탄수화물보단 단백질 있는 음식으로,
점심엔 드시고 싶으신 거 드시고 (단식 시작!)
저녁을 스킵하는거죠.
단식 시간 동안엔 간식 절대 안됩니다! 그러면 단식의 효과가 없거든요..
너무 힘들다 싶으면 저녁도(아침처럼 속편한 단백질 식단으로) 드시되 6시 이전에만 드시고 다음날 아침까지 단식하시는것도 좋아요.
식단 어플 추천 해드릴게요.
필라이즈 라는 어플인데
체중도 기록할 수 있고 사진만 찍으면 칼로리 계산이 다 되어서 좋더라구요. Ai랑 대화하면서 여러가지 물어볼 수도 있어서 다이어트관련 고민들 풀기 좋았어요.
저도 다이어터라서 요긴하게 사용하는 어플 하나 추천해드렸습니다..
응원할게요! 화이팅!!
채택 보상으로 3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한번에 다 바꾸려 들면 못지킵니다 알아야 할 건강정보는 정말 많고 공부를 하다 보면 잘못된 정보도 정말 많습니다 일단 2가지는 고쳐야 합니다 반찬에 야채의 비중을 늘리고 먹은것은 모조리 기록하십시요 그리고 가공식품을 줄여야 합니다 특히 튀김 트랜스 지방은 안먹으면 좋고 줄이기라도 해야 합니다 이것들은 간이나 내장으로 저장되었다가 공복에 꺼내쓰는 용으로 사용되서 계속 요요현상을 일으키고 축적이 많이되면 혈관이나 내장에 떠돌아 다닙니다 그리고 가공된 기름은 잘 소비되지 않고 저장이 됩니다 몸무게를 믿지 마세요 먹고 바로 찌지 않고 바로 빠지지도 않아 몇달뒤에 반영됩니다 태양빛을 8분뒤에 보듯이요 1년정도 식단을 짜보고 먹다보니 신경을 써도 야채의 비중을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닥터라이블리 스무디를 검색해서 따라해보세요 하루 3끼 다먹는다는건 간이 회복할 시간을 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jyp박진영 같은 날씬한 사람도 정기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합니다 몸의 독소(나쁜기름)를 빼기 위해서입니다 하루에 공복시간을 일정시간 확보해서 간이 쉬게 해줘야 합니다 의학전문가,건강주의자유투버를 보시고 몇몇분 구독해서 정보를 얻으세요 믿을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 식단의 핵심은 굶지 않고 규칙적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균형 있게 섭취하여 기초대사량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아침에는 현미밥 반 공기에 계란프라이나 두부구이를 곁들여 가볍게 시작하고, 점심은 일반식을 드시되 닭가슴살이나 생선구이 같은 단백질 위주로 배를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은 활동량이 줄어드는 시간인 만큼 지방이 적은 소고기 우둔살이나 닭가슴살 샐러드에 고구마 한 개를 더해 가볍게 마무리합니다. 무엇보다 약물 부작용으로 인한 체중 증가는 급격한 절식 시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하루 세끼를 정해진 시간에 챙기며 야식과 간식을 끊는 것부터 시작하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