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두부와 계란 중 어느 것이 영양학적으로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에 두부와 계란 중 어느것을 넣을지 고민인데요.
영양적인 측면에서 볼때 두부와 계란 중 어느것을 선택해야 좋을까요?
참고로 함께 먹는 식품은 토마토, 양배추, 당근, 닭가슴살, 피망 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두부는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비타민 A와 B12가 부족한 반면, 계란은 고단백질에 비타민 A와 B12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나 상대적으로 칼로리와 지방,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적으로 보면 두부와 계란
둘 다 아주 훌륭한 음식인 것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것으로 보면 두부가 조금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