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식단을 만드려고 하는데요, 샐러드로 많이 먹는 채소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이번에 야식과 더불어서 운동을 안하다보니 체중이 부쩍 늘어났더라고요.
운동과 함께 식단 조절도 해보려고 하는데요, 점심식사는 도시락을 싸서 가려고 합니다.
단백질과 함께 식이섬유도 꼬박꼬박 챙겨먹으려고 샐러드를 먹으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단에서 샐러드를 만들 때 흔하게 많이 사용하는 채소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샐러드 채소로 많이 이용되는 채소로는 양상추 , 적상추, 적양배추, 샐러리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신선한 채소로 다이어트하기.
로메인 상추 100g의 칼로리는 13kcal, 양상추 100g의 칼로리는 10kcal, 토마토 100g의 칼로리는 18kcal입니다. 따라서 로메인 상추 50g, 양상추 50g, 토마토 50g을 넣은 샐러드의 칼로리는 약 75kcal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