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올곧은반딧불102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X 는 왜 이렇게상승하나요?
시총 3000조라고하고 제대로된
실적도 없는걸로 알고있고
그동안 적자밖에없으며 스타링크 빼고는
모 이렇다할 수익조차 없는데
오르는이유가?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는 적자기업과는 별개로 현금흐름자체는 플러스기업이며 매출성장률이 매우 폭발적인 기업입니다. 즉 현재가 아니라 주가는 미래의 가치를 보는것이며 이 매출 성장률이 매우 높고 우주항공 미래사업에서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이며 그것도 압도적인 기술과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과거의 테슬라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테슬라는 2000년대 초중반에 설립된 기업이며 2010년당시때부터 논란이 많았고 오랫동안 적자기업이었으나 그당시에도 매우 높은 스페이스 X처럼 고밸류를 평가받은 기업이었습니다. 즉 단지 현재의 재무적구조로 주가를 평가하시면 안되며 주가는 미래의 가치를 보는것이며 스타링크와 우주항공 데이터센터의 향후 잠재적 매출과 이익가치를 보고 투자하고 주가가 반영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2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예, 지난 12일에 나스닥에 상장을 한 스페이스 X가 이렇게 오르는 것에는
바로 테슬라를 성공시킨 엄청난 인물인 일론 머스크가
배경이 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듥이 그런 인물을 믿고
투자의 수요가 몰리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주가가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엑스는 스타링크의 급격한 매출 성장으로 이미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재사용 로켓 기반의 독점적 우주 수송 능력과 화성 탐사 등 미래 가치를 선점하여 기업 가치가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이라는게 원래 실적기반으로 가는 주식도 있지만 성장성 기반으로 가는 주식도 있습니다
스페이스엑스는 당장 실적으로 주가가 오르기는 힘들지만 성장성 즉 꿈으로 가는 주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총이 워낙 커서 지수추종 패시브 자금이 매수를 안 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스페이스X는 사실 오래 걸리겠지만 향후 성장이 상당히 기대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미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서비스는 글로벌 압도적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인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우주항공 사업도 지속 성장세가 가파릅니다.
당장의 변동성이 클수 있으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우주산업은 시간을 두고 성장하는 산업이기 때문에 오랜기간 투자를 하시는게 합리적이라고 봅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번 유동성 파티에서 주인공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총이 약 5등 수준인데, 이러한 스페이스 X에 대한 지분율을 기관들이 확보해야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거래가 활발히 되고 있고 품절주로서의 급등사태가 나타나는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