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Abcdef
밥 먹다가 실수로 입술 안쪽을 씹어서 상처가 났었는데요,,이빨 때문에 상처가 계속 스쳐서
잘 안낫는거 같고 밥먹을때도 되게 따갑고 불편하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당분간은 자극적인 음식피하시고요.
2. 또 씹지 않도록 주의해서 식사하시고, 오라메디 같은 구강 내 적용할 수 있는 연고 바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치유도모를 위해 스테로이드 연고사용 가능하며 오라메디나 페리덱스와 같은 구강 내 연고 사용해주시면됩니다. 다만, 장기간 지속되며 크기가 커지거나 성상 변화가 있을 시에는 병원 내원하셔서 정확한 평가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장인아 치과위생사
미소인치과
안녕하세요. 장인아 치과위생사입니다.
자기전에 거즈로 상처부위를 닦아 건조시킨후 입안에 바르는 연고를 바르고 자면 회복이 빠릅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건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
대학병원 통합치의학전문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자극하지 않는다면 2주 이내에 회복됩니다. 다른 부위에 비해 입 안은 말을 하거나 음식을 섭취할때 계속해서 자극되는 부위이므로 통증이나 불편감이 생각보다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것들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 저절로 회복됩니다. 회복되기 전까지 맵고 짠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주시고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