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Abcdef

Abcdef

채택률 높음

입속 상처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밥 먹다가 실수로 입술 안쪽을 씹어서 상처가 났었는데요,,이빨 때문에 상처가 계속 스쳐서

잘 안낫는거 같고 밥먹을때도 되게 따갑고 불편하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당분간은 자극적인 음식피하시고요.

    2. 또 씹지 않도록 주의해서 식사하시고, 오라메디 같은 구강 내 적용할 수 있는 연고 바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치유도모를 위해 스테로이드 연고사용 가능하며 오라메디나 페리덱스와 같은 구강 내 연고 사용해주시면됩니다. 다만, 장기간 지속되며 크기가 커지거나 성상 변화가 있을 시에는 병원 내원하셔서 정확한 평가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장인아 치과위생사입니다.

    자기전에 거즈로 상처부위를 닦아 건조시킨후 입안에 바르는 연고를 바르고 자면 회복이 빠릅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건강하세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자극하지 않는다면 2주 이내에 회복됩니다. 다른 부위에 비해 입 안은 말을 하거나 음식을 섭취할때 계속해서 자극되는 부위이므로 통증이나 불편감이 생각보다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것들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 저절로 회복됩니다. 회복되기 전까지 맵고 짠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주시고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