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심하게하면 탈모가 올 수도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다이어트를 심하게하면 탈모가 올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철분,아연,마그네슘,단백질,필수지방산,비타민, A,B,D등 여러가지 영양소의 균형이 깨지면 탈모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또한 규칙적인 생활과 체계적인 식습관으로 살을 빼면서도 몸에 영양결핍이 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탈모에 중요하다.
우리 몸은 갑자기 환경이 달라지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체계적이고 규칙적인 다이어트는 몸에 득이 되고 건강해 질 수 있지만
단기간의 갑작스러운 다이어트로 몸속의 영양소가 파괴 된다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했을때 단백질이나 탄수화물을 부족하게 섭취하게되면 탈모로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