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에 따뜻한 밥이 더 효과적일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따뜻한밥이 더 효과적일까요? 아니면 일반적으로 식은밥이 좀 더 효과적일까요? 과학적인 답변 부탁 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서 따뜻한 밥과 식은밥의 차이는 주로 식이섬유와 전분의 소화에 영향을 미칩니다
식은밥의 효과:
레지스턴트 전분: 식은밥(차가운 밥)은 일부 전분이 '레지스턴트 전분'으로 변해 소화가 느려지고,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므로 이로 인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밥의 효과:
빠른 소화: 따뜻한 밥은 더 빨리 소화되어 혈당이 빠르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식은밥이 다이어트에는 더 효과적일 수 있으며 식은밥은 레지스턴트 전분이 증가하여 소화가 느리고 포만감이 오래가며 혈당 상승이 완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