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남자친구랑 헤어져야 할지 고민이에요

남자친구랑 만난 지는 그리 오래되진 않았어요 257일 됐는데 이젠 설레서 만난다기 보다 편하고 같이 있거나 그냥 내 옆에 있다는 게 안정감이 들어서 만나는 느낌이 들어요 근데 요새 자주 싸웠는데 남자친구가 공감을 잘 못해주고 자꾸 T처럼 말을 하는 게 서운해서 자주 싸우고 그냥 싸웠을 때 자기 입장에서만 얘기하는 게 너무 서운해서 더 많이 싸우게 되는 거 같아요 맨날 고친다고 노력한다고 얘기하는데 사실 달라지진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점점 지쳐가는 거 같아서 헤어질지 고민이 요새 많이 되는 거 같아요 참고로 저랑 남자친구는 10살 차이 납니다(제가 연하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만날 때까지 만나보는 거 어떨까요? 아주 헤어지자고 결론 나지 않고 고민글을 올릴 정도의 마음이라면 연애에서 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으신 것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성격차이인거 같아요

    사람은 쉽게 안변하고..사랑의 마음은 편안함과 안정감으로

    바뀌어간답니다.

    지금 질문자님이 답답함과 지침을 느끼는 부분이

    남자친구분과 미래를 상상해보았을 때

    극복이 가능하고 이해할 슈 있는 부분이라면

    계속 만남을 이어가시고...

    그게 아니라면 헤어지세요.

    본인과 가치관도 윳음코드도 성격도 취미도 잘맞는 사람은

    어딘가에 있어요.

    더만 내가 이해를 요구하는만큼

    질문자님도 이해하고 맞춰줘야 누구를 만나더라도

    만남을 깊게 이어갈 수 있다는건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 오래 사귀었고 다른 엄청 큰 문제보다는

    성격적이고 그리고 남녀간의 차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이성을 만나더라도

    또 똑같은 부분에서 실망하거나 더 안 좋은 결과를 낼 수도 있고요

    물론 두 분의 나이 차가 상당하기에

    어쩌면 본인 세대와 달라서 그런 감정이 더 배가 될 수는 있겠지요

    사람의 성격이나 이런 행동은 사실 쉽게 바뀌지는 않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생각하는 여러 부분 중에서도 남녀라는 부분에서는 확실하게 염두에 두어야 할 부분도 존재를 합니다

    남자와 여자는 생각 자체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많이 다릅니다

    그 점은 유념하시고 좋은 판단하시길 바랄께요

  • 일단 계속해서 싸우게 되고

    서로에게 서운한 감정이 더많이 들게 된다면

    이제는 그 관계의 재정립이 필요하거나

    아니면 헤어지시는 것도 하나의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연인과 있을때 편한 감정이 드는건 너무너무 감사하고 소중한 일이에요!

    그만큼 안정감이 느껴지는 사람이고 잘 맞는다는 거기도 하니까요 :)

    하지만 같은 고민이 계속된다면, 끝까지 최선을 다해도 똑같다면 이별을 택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오래 만났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서로를 파악할 수 있는 정도는 만났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보다 더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사람과 오래 만날 수 있을 것인지, 여러 부분에 있어서 협의점을 찾아가며 맞춰나갈 수 있을 것인지 등을 한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대학가 이런데서 사주 궁합 3-4군데 정도 돌면서 보세요. 사람은 사정에 따라 변하기 마련입니다. 남자 친구가 결혼 후 에도 좋을지 아닐지는 알기 어렵습니다.

    좋은 궁합은 서로 희신이 있고 합되고 등등..

    궁합도 안보고 사귀시면 후회하는 경우가..

    어차피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라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