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하루
22.12.19
식단 조절한지는 1년이 되가고요~ ㅠㅠ 단백질 섭취 좀 알려주세요
힘들게 식단하는 편은 아니고 일반식 위주로 먹되, 단백질이나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좀 채워주고요. 과식하거나 하면 일주일정도 식단 지켜가면서 유지하고 있어요
키는 158/56.5정도/근력21.5/체지방은26%-27% 인바디 하면 거의 이 정도는 고정적으로 나오더라고요
1년정도 닭가슴살은 하루에 1-2번 점심/저녁 식단으로 넣어주고 있고
아침에는 잡곡밥에 국 + 단백질보충제 이렇게 고정적으로 먹는 편인 거 같아요
하루 단백질 부족한 거 같으면 운동 후에 단백질쉐이크 마시고 있어요(단백질쉐이크는 1인분에 25g-26g)
들어가있는거 한잔 마셔요~ 당분은 거의 없고요~
저녁에 닭가슴살대신 생선으로 대체할 때도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은요~ (본격적 질문 위에 상태를 알려드리고 해야할 것 같아서.. )
지금 몸 상태에서 -2키로 줄이고 체지방률은 23%정도 근력은 1키로 정도 늘리는 걸
23년 목표로 세우고 있어요~
닭가슴살 안먹고 아침/점심/저녁에 단백질 쉐이크로 보충해줘도 되나요?
닭가슴살 1년째 먹으니 지겹기도, 귀찮기도 해서요 ㅠ
흡수율이 실제 먹는 거랑 쉐이크랑 다르단 말도 있어서요 ㅠ
운동은 헬스는 주 3회는 1시간~1시간 반정도 (유산소 30분?) 정도 하고
등산은 일주일 1회 정도 갑니다~
뭔가 두서없지만 가장 궁금한거는 저 위에 진하게 써있는 게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2.12.20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 안먹고 프로틴 쉐이크로만 보충해도 충분하며
체지방을 줄이는게 목표시라면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기보다는 탄수화물 중에서도 단당류 섭취량을 줄이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빵 면 ㅏㄴ산음료 과일주스 크림이 들어간 커피 아이스크림 초콜릿 케잌 떡볶이의 섭취량을 줄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