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미래도숭고한김말이
96일 아기 7월초부터 하루총량이 확줄엇어요
96된 아기 태어날때3.6 현재6.9
7월중순 건강검진때 6.4
원래평소 700-800중반까지 먹던 아기인데
7월초부터 총량이 줄면서 500대후반600대.
가끔한번씩 700대중반.. 요새 수유자세 환경바꾸면서 일주일간700대까지유지 그러다 오늘 다시 600대..ㅠㅠ
잘자고 잘웃고 놀아요ㅠ 수유텀 3-4시간
혹시나 싶어6시간뒤에 줘도 110최고양..
젖꼭지도 바꿔보고 젖병도 바꿔도 좋아지지않고
왜이럴까요 이시기에 원래 그런건지 아님 모가 문제일까요 열도없고 옹알이도 많이하고 잘웃고 잘자는데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 잘 읽어보았습니다.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96일된 아기의 하루 총 수유량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지만 아기가 잘 자고 웃고 활동도 괜찮고 열도 없다면 일시적인 변화일 가능성이 큽니다.
한국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3~6개월 아기는 체중 kg당 약 120cc의 분유가 필요하고 하루 총 섭취량은 보통 750~800cc정도가 권장됩니다. 현재 아기는 체중 약 6.9kg이므로 하루 총 섭취량은 약 830cc 정도가 적절하겠습니다.
아기의 컨디션이 좋고 다른 발달에 문제가 없다면 일시적인 수유량 감소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니면 수유 자세나 환경적인 변화도 수유량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데 한번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수유 간격은 하루 5~6회 4~5시간 간격으로 수유하는 것도 괜찮지만 수유 텀이 3~4시간이 약간 빠를수도 있어서 한번 변경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유와 젖병의 흡입 방식이 달라서 먹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원래 방식으로 돌아가보시거나 지속적으로 변경을 시도해보시고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체중 증가 정체가 앞으로도 지속되면 꼭 병원 방문 해보시길 권장드려요.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96일 아기라면 성장 시기나 발달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먹는 양이 줄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가 꾸준하고 활발하며 잘 자고 웃는다면 큰 문제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섭취량이 계속 적거나 체중이 더디게 늘면 소아과 진료로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