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대출이 70% 이상이라면 안사는게 맞는걸까요?

아파트를 구매하려고하는데 지금 대출률이 70프로입니다

근데 제가 가지고있는돈이 25프로 여서 최대 70프로대출받고 추가로 5프로의 대출이나 빌려야되는 상황이라면 차라리 안사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조금 무리해서 살까요? 집근처 1키정도 1호선 지하철 역이 있고

근처 마트나 병원,학교는 이미 있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요즘같은 고금리 시대에는 이자를 감당할수 있는지 잘확인해 보시고 정해야 할것입니다 .이자가 내수입에 거이 대부분 차지한다면 삶의질이 떨어지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제경험 이라 수입구조를 잘 생각하시고 받으시는게 좋은것같아요 부동산이 오를거라 생각하시고 사신다고 해도 요즘 정책에 따라 많이 오르지 않을것 같아요. 그러니 얼마가 오를지 생각하시고 부동산이 오를때 까지 내가 내는 대출이자가 알마까지 감당할수 있는지 그리고 시간대비도 잘 생각 해보시고 판단하길 바라요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파트 대출이 70%면 이자가 얼마인가요 이자를 감당하면서 생활이 가능한가요

    수입의 50%가 이자면 감당하기 힘들거예요 그러면

    위험합니다 위험을 안고 집을 사면 안됩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안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천천히 갚을 수 있다해도

    이자에 원금까지 내면서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을 지 한번 더 생각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조금 눈을 낮추면 더 나은 생활이 가능합니다 ㅎㅎ

  • 안녕하세요. 조용한사마귀12입니다. 대출의 비율보다는 총 금액이 얼마인지 본인의 소득으로 대출금과 이자를 충분히 갚을 수 있는지를 따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대출이 70퍼 이상이면 안사는게 맞죠 !!

    상황에 따라 다르겟지만 ...져같으면 욕심 안부립니다

    70퍼는 너무 힘들어 보여요 갚는거도 일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