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달려보자
손시림 방지 하는 방법 있을까요? 외부요소말고..
손시림 방지 방법에 대해서 질문하고 싶어요.
손난로, 따뜻하게 하기 온도조절 말고...
몸 자체에서 어떤걸 먹으면 몸이따뜻해진다거나...
수족냉증 있을때ㅠ 먹으면 좋은음식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손시림이나 수족냉증을 개선하려면, 혈액 순환을 돕고 체온을 높이는 음식이 중요하며 외부 온도와는 관계없이 몸 자체에서 따뜻해지도록 도와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좋은 음식:
1. 매운 음식: 고추, 마늘, 생강 등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체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단백질: 닭고기, 소고기, 계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체온을 유지하는 데 유리합니다.
3. 오메가-3 지방산: 연어, 호두, 아마씨 등의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냉증을 완화하는 데 좋습니다.
4. 따뜻한 음료: 생강차, 계피차, 꿀을 넣은 따뜻한 차 등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순환을 돕습니다.
5. 철분이 풍부한 음식: 시금치, 렌즈콩, 홍합 등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타 팁:
• 충분한 수분 섭취: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물을 마셔주면 좋습니다.
• 규칙적인 운동: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체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면 손시림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