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급체를 한 경우에 어떤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을까요?
새벽에 급체를 하면서 토를 하고 오한이 들면서 제대로 몸을 가누기 조차 힘들었습니다
이렇게 급체를 한 경우에는 어떤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체한 것을 조금 완화시켜줄 수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급체를 할경우 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 상태가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섭취가 중요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는 것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수분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급체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동치미. 무. 식혜. 수정과. 대추. 배 등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체를 했을 경우에는 동치미 깍두기 재료인 무
식혜 수정과 대추 배가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매실액 역시도 효과적 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급체한 경우에는 수분을 보충하고 소화를 돕기 위해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므로 죽,닭고기 죽, 야채 스프, 혹은 요구르트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물을 충분히 섭취하여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