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근사한큰고니170
골드키위 노화방지에 좋다고 해서 먹고 있는데요
골드키위가 노화방지에 정말 도움이 되나요?
당지수는 얼마나 될까요?
매일 한두개씩 먹으려는데 정말 도움이 되는지 살이 찌진 않을지 걱정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골드키위를 한개만 섭취해도 1일 권장 비타민C 를 채울 정도라고 합니다. 하루 적정량은 1~2개이고 좀큰것은 1개만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많이먹으면 탈이 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C 가 풍부한 골드키위는 감기예방, 피로회복,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기에 노화방지에도 좋겠네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키위는 gi지수가 35로 낮은편이지만,
100g당 15g의 당이 있어서 2개를 먹는다면 결국에는 30g의 당을 흡수하게됩니다.
당을 많이 섭취하면 그 당이 지방으로 전환되서 저장되기 때문에,
가급적 키위는 하루에 하나만 먹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