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근육량이 많을수록 살이 안찌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현역으로 복무 중인 군인인데 입대 전인 23년 6월에 125kg을 갱신했다가 헬스로 5kg을 감량해 입대를 하고나서 현재는 약 105~106kg 정도로 빠졌습니다. 딱히 군대에서 식단을 조절한 것도 아닌데 엄격한 규율이 적용되는 군대다보니 훈련소부터 지금까지 규칙적인 생활로 살이 좀 빠진것 같습니다. 어디서 들은 얘긴데 근육이 많을수록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럼 근육을 만들고 관리하면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을 만들 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근육이 많게 되면 지방이 들어가게 될 틈이 없기 때문에 계속 근육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근육이 줄어 들게 되면 지방이 늘어나서 살이 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