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브로콜Li
브로콜Li23.07.31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에 대해 알려주세요.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영양적 측면에서 동일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부분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은 영양적 측면에서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일반적으로 식물성 단백질보다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서 생성할 수 없는 아미노산으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며, 동물성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보다 소화율이 높아 우리 몸에서 더 쉽게 흡수됩니다.
그러나, 동물성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보다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에도 동물성 단백질에 못지 않은 영양적 가치가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우리 몸에 좋은 지방으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은 모두 영양적으로 가치가 있습니다. 어떤 단백질이 더 좋다고는 할 수 없으며, 자신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맞는 단백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에는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있는데 같은 단백질이지만
몸에 흡수되는양이 다릅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90% 정도가 흡수가 되고
식물성 단백질은 70% 정도만 흡수가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단백질은어디서 부터 왔는지에 따라 다르며 구성하는 아미노산이 다릅니다. 각각을 균형있게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