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내일도매력적인야채김밥
치과는 아플때만 가야하는건가요? 건강검진 처럼 미리 가서 예측을 하거나 검사를 할 수 있는 것은 없나요? 주기적으로 가면 나중에 덜 아프지 않을까해서 물어봐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진석 치과의사
대학병원 통합치의학전문의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치과는 아플때가면 시간적, 경제적 비용이 많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치과 뿐만 아니라 다른 일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고장이 나서 수리를 하는 비용과 주기적으로 정비소에서 검진하여 소모품 정도 가는 것과 차이가 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자주 치과를 방문하면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지기 전에 치료를 할 수 있어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치과도 정기적인 검진이 받아주시는게 좋으며 검진 받으시도록 국가검진때에도 안내가됩니다. 정기적으로 검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당연히 정기적으로 가서 체크받고 스케일링하면 충치도 조기에 발견하고 잇몸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