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치과는 아플때만 가야하는 건가요??

치과는 아플때만 가야하는건가요? 건강검진 처럼 미리 가서 예측을 하거나 검사를 할 수 있는 것은 없나요? 주기적으로 가면 나중에 덜 아프지 않을까해서 물어봐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치과는 아플때가면 시간적, 경제적 비용이 많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치과 뿐만 아니라 다른 일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고장이 나서 수리를 하는 비용과 주기적으로 정비소에서 검진하여 소모품 정도 가는 것과 차이가 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자주 치과를 방문하면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지기 전에 치료를 할 수 있어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치과도 정기적인 검진이 받아주시는게 좋으며 검진 받으시도록 국가검진때에도 안내가됩니다. 정기적으로 검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당연히 정기적으로 가서 체크받고 스케일링하면 충치도 조기에 발견하고 잇몸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