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달걀 완숙 vs 달걀 반숙에 따른 영양 성분이 다른가요?
일단 동일한 달걀이라는 가정 하에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조리 시간에 따라서 달걀이 완숙이 되느냐, 반숙이 되느냐가 다를 것입니다.
질문 드리는 의도는 제가 알기로는 날달걀이 그렇게 좋은 영양 성분을 나타내지 못한다고 들은 적이 있습니다.
노른자 속에 있는 특정 효소가 단백질 흡수를 안좋게 하고 또 어떤 부분으로 인하여 날달걀은 먹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반숙의 달걀의 경우에도 날달걀과 비슷하게 흡수를 안좋게 할 것 같은데 실제로 달걀 완숙과 달걀 반숙에 대한 영양 성분의 차이가 있는 것인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평소에 달걀 반숙을 좋아하고 주로 반숙으로만 조리해서 먹었었는데 이런 말을 들으니 허탈한 마음도 있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비타민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노른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의 파괴를 막기 위해 반숙으로 조리해서 먹는 이유입니다. 실제로 달걀 반북과 완숙의 영양 성분에 큰 차이가 없으니 취향껏 드시면 됩니다.
• 반숙과 완숙을 비교하면 소화되는 속도가 반숙이 완숙보다 빠릅니다.
달걀에는 레시틴 이라고 하는 두뇌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이 레시틴이 우리몸에 흡수 되려면 반죽일 때 효과가 좋습니다.
영양소를 잘 흡수 하기 위해서는 소화가 잘 되야 합니다.
반숙이 열에 의해 가해지는 시간이 좀 더 적기때문에 열에 약한 영양소들의 파괴가 완숙보다 더 남아있게 됩니다.
출처 달걀 계란 반숙 완숙 차이와 효능 5가지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