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다시 생각해봐도 너무 인생 망한 것 같아요
요즘 계속 드는 생각이 있는데, 진짜 제 인생이 망한 것 같아요. 예전에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줄 알았는데 오히려 점점 더 불안해지는 것 같아요. 주변 사람들을 보면 다들 공부든, 친구 관계든, 연애든, 꿈이든 하나씩 잘해 나가는 것 같은데 저만 제자리인 느낌이에요.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이상하게 손도 잘 안 가고, 뭔가를 시작하려고 해도 “어차피 잘 안될 것 같은데…”라는 생각부터 들어요. 그러다 시간만 보내고 나면 또 후회하고, 후회하다가 “나는 왜 이러지?”라는 생각까지 하게 돼요.
가끔은 다른 사람들은 다 앞으로 가고 있는데 저만 멈춰 있는 것 같아서 더 답답해요. 지금 이렇게 사는 게 맞는 건지도 모르겠고, 앞으로 괜찮아질 수 있을지도 잘 모르겠어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