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엔리코오노프리
피부 트러블 예방을 위해 어던 음식을 먹어야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식습관이 여드름이나 주름 및 피부 상태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합니다.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식품과 피해야 할 당 지수가 높은 음식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피부 건강을 위해 항산화 식품인 베리류, 시금치, 견과류,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등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이러한 식품들은 염증을 줄이고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당 지수가 높은 음식인 설탄, 흰 빵, 패스트푸드 등은 인슐린 수치를 급격하게 상승시켜 여드름과 주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주로 항산화제가 좋은데요
대표적인게 비타민c가 있어요
음식으로는 시금이나 오렌지 등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