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보도연맹
안녕하세요 조지와싱탄입니다.배에 힘주고 있으면 정말로 뱃살이 빠질까요
이견이 많아서 말입니다. 배에 힘을 어떻게 주고 있어야 한다는건지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배의 근육을 사용해서 힘을 주고 있으면 어느정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크게 효과가 있지않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배에 힘을 줘서 안쪽으로 당기는 동작을 ADIM 운동이라고 한다. 배에 힘을 주고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외복사근, 내복사근, 복직근 등 복부 근육이 자극받는다. 코어 근육이 단단해지면 요통이 줄어들고 척추 안정성도 높아져 근골격계 질환에 도움이 된다.
그렇다고 뱃살을 빼는 데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배에 힘을 줘서 안쪽으로 밀어 넣으면 근육이 긴장해 당장 허리둘레가 줄어드는 효과는 있지만, 지방이 분해되는 것은 아니다. ADIM 동작은 다른 운동보다 열량 소모가 훨씬 적어 뱃살이 빠지는 효과는 미미하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배에 힘을 주는 것, 즉 복근을 수축시키는 것은 단기적으로 복부를 긴장시키고 체중이 빠진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만으로 뱃살이 실제로 빠지지는 않습니다. 뱃살을 줄이려면 전체적인 체중 감량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복부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은 좋지만,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고, 식사 조절을 통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