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상과학
채택률 높음
밥먹고 운동해서 다이어트 해서 살 빼는거요?
남자나 여자 다이어트 할 때 고농축 레몬 먹으면 다이어트 감량되고 살이 잘 빠지고 체중이 가벼워 지고 고농축레몬이 도움이 잘 되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신성 영양사
김신성 영양사
병원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밥을 먹고 운동을 하는 방식은 다이어트에서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운동을 통해 섭취한 칼로리 일부를 소모하고, 근육 활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고농축 레몬을 섭취한다고 해서 체중이 빠지거나 체지방이 특별히 줄어드는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레몬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수분 섭취를 늘리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음료나 간식으로 활용하면 포만감을 어느 정도 유지하거나 단 음료 대신 마실 수 있어 간접적으로 식사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몬 자체가 체지방을 태우거나 체중을 급격히 줄이는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이를 다이어트의 방법으로 생각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체중 감량은 하루 총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적어야 합니다.
즉, 밥을 먹더라도 운동을 통해 소모 열량을 늘리거나, 하루 전체 식단에서 총 열량을 조절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레몬은 다이어트 중 식단을 보다 맛있게 하고, 수분과 비타민을 보충하는 보조적 역할을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결론적으로, 밥을 먹고 운동을 하는 습관을 유지하면서, 고농축 레몬은 맛과 영양을 보충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다이어트를 조금 더 즐겁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한다면, 레몬에 의존하기보다 칼로리 균형과 운동량 관리를 중심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식단, 운동에 고농축 레몬의 시너지 효과를 문의주셨네요.
현실적으로 솔직히 말씀드리면, 보조제일 뿐입니다. 여기에 되도록 정제탄수화물과 술을 최소화 하면서, 운동까지 병행해주시면, 어느정도 보완은 가능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런 조건을 충분히 수행하실 경우 몇 가지 효능을 정리해서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레몬 100g에는 약 50mg의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지방을 에너지로 태우는 '카르니틴' 합성의 주요 조효소입니다. 혈중 비타민C 농도가 적정 수준이 사람은 부족한 사람보다는 중강도 운동시에 지방 산화 효율이 약 30% 높게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같은 시간을 운동해서 고농축 레몬을 통해 비타민C를 충분히 공급하면 살이 더욱 잘 빠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레몬 껍질과 과즙에 풍부한 에리오시트린(Eriocitrin)같은 폴리페놀 성분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면서 인슐린 저항성까지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고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어서 간은 지방 대사의 중요한 기관입니다. 레몬의 구연산은 간의 담즙 생성을 촉진하고, 지방 소화를 도와서 체내의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체내의 독소가 줄어들게 된다면 신진대사도 활발해져서 정체기 극복에는 효과적입니다.
레몬은 칼로리가 매우 낮아서(100g당 약 20~30kcal입니다)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하나, 고농축일수록 산도가 강해서 몇 가지 수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레몬 원액의 pH는 2.0~3.0사이의 강산성이랍니다. 위벽 보호를 위해서는 10배 이상의 물에 희석하셔서 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하루 레몬 1~2개 분량의 즙이 적당하겠습니다.
고농축 레몬은 촉매제로서 어느정도 보조적으로 도와주지만, 빈속에 너무 진하게 드실 경우 위가 자극을 받고 치아 법랑질 부식의 위험이 있어서, 빨대를 사용하시거나 섭취 후에 물로 가볍게 입을 헹궈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동 전후에 레몬수를 드시면 수분 보충과 같이 지방 연소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타민C 가루를 타드시는 것이 좀 더 낫다고 생각하지만, 고농축 레몬은 대사 효율을 높여주는 부스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균형 잡힌 식단과 꾸준한 운동이 뒷받침되어야 건강하고 요요 없는 감량이 가능하겠습니다. 질문자님 위장 상태에 맞춰서 농도를 적절히 조절하셔서, 몸속부터 가벼워지는 활기찬 변화를 만들어가시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밥 먹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은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결국 섭취 열량보다 소비 열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고농축 레몬을 먹는다고 해서 체지방이 직접적으로 빠지지는 않습니다.
레몬에는 비타민 C가 들어 있어 건강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지방을 태우는 특별한 성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레몬물을 마시면 물 섭취가 늘고 식욕이 약간 줄어 간접적인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