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사람에게 미네랄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뭔가요 ?
안녕하세요. 사람에게 미네랄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뭔가요 ?
평소 밥을 골고루 먹는 것은 물론, 비타민도 보충하지만 거기다가 미네랄도 함께 보충해야한다고들 하는데요
미네랄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 ? 미네랄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미네랄의 종류마다 다르지만 소량이지만 우리몸에 필요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적절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우리 몸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해요. 미네랄은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근육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해 주죠.
칼슘: 뼈와 치아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근육 수축과 신경 전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요.
마그네슘: 에너지 생성과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줍니다. 현대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근육 경련을 예방할 수 있어요.
철분: 혈액을 통해 산소를 운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생기기 쉽습니다.
아연: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상처 치유를 촉진해요. 또한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네랄 부족은 피로, 면역력 저하, 근육 경련, 골다공증 등 매우 다양합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만성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미네랄 부족을 스스로 파악하고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미네랄은 인체의 여러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그 중요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생리 기능 조절: 미네랄은 근육 수축, 신경 신호 전달, 심장 박동 조절 등 생리적 기능을 지원합니다.
2. 면역 시스템 강화: 특정 미네랄, 예를 들어 아연과 셀레늄은 면역력을 높여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킵니다.
3. 뼈 건강 유지: 칼슘과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은 뼈를 구성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4. 효소와 호르몬 기능: 많은 미네랄은 효소와 호르몬의 기능을 돕고,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피로감, 면역력 저하, 뼈 약화, 신경 문제 등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