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미래도찬란한치킨
밥을 많이 먹고 운동을 안하면 왜 살이 찌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운동안하고 먹기만해서 살이찐거같은데
동물은 밥을 많이 먹고 운동을 안하면 왜 살이 찌는건가요?
어떤원리로 살이찌는지 알고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밥을 많이 먹고 운동을 안 하면 살이 찌는 이유는 열량 불균형 때문입니다.
원리:
1. 열량 섭취: 음식으로 섭취하는 열량(칼로리)이 많아지면.
2. 열량 소비: 운동이나 신체 활동을 통해 소모되는 열량이 적어지면.
3. 여분의 열량: 사용되지 않고 남은 열량이 체내에 저장되며 이 저장된 열량은 지방으로 변환되어 체내에 축적됩니다.
즉, 열량 섭취량이 열량 소비량을 초과하면 남는 열량이 지방으로 저장되면서 체중이 증가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