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용감한다람쥐42
용감한다람쥐4223.02.26
아침을 먹는게 좋은가요 안먹는게 좋은가요
아침을 거의 먹지 안고 출근을 하는데요 회사에서 거의 점심을 먹고 저녁에는 집에서 한끼를 해결하고 있는데요
아침을 먹는게 좋은가요 안먹는게 좋은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을 안드시는것 보다는 드시는것이 훨씬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안드시면 점심이나 저녁에 폭식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건강에 안 좋아 집니다.
• 안녕하세요.
먹는 것이 좋긴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점심, 저녁에 폭식을 하게 되고 당을 찾아 굳이 섭취하지 않아도 되는 간식을 섭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침에 섭취하는 탄수화물은 활동에 에너지로 쓰이게 되어 필요한 부분입니다.
•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먹는게 훨씬 도움이 됩니다. 아침을 먹지 않으먼 자는 시간동안 보충되지 않은 에너지로 인해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않습니다. 또한 오랜 공복감으로 점심에 과식을 할 확률도 올라갑니다.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아침에 먹느냐 저녁에 먹느냐에 따라 지방축적률도 다릅니다. 선식이라도 아침은 꼭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