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 형성이 평생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식습관 형성이 평생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식습관 형성된 것이 나중에 변화가 어려운거 같아 여쭤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식습관 형성은 평생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며, 올바른 식습관은 비만, 심혈관 질환, 당뇨병 등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면역력과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형성된 식습관은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되는 경향이 있어, 초기의 건강한 식습관이 평생 동안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불균형한 식습관은 영양 결핍이나 과잉 섭취로 이어져 다양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러한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은 종종 어려운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습관이 건강이 미치는 영향은 거의 대부분이라고 보시면되요
결국 식습관 관리를 잘 못해서 영양제나 수술을 하는 경우도 많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