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예리한갈기쥐224
예리한갈기쥐22423.11.14
다이어트에 제일 방해가되지않는 빵은 어떤게 있을까요?
다이어트중인데 빵을 끊기가 너무 힘들어요. 잘 참았다가도 빵때문에 자꾸 다이어트에 실패하는데요. 다이어트에 제일 방해되지않는 빵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빵은 다이어트 할 때 굉장히 좋지 않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도 빵을 끊지 못하신다면
그나마 통곡물로 만든 빵을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많이는 말고 조금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정제탄수화물로 만들어진 빵을 드시면 혈당치를 덜올리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호밀빵 , 통밀빵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빵을 섭취하면 다이어트 중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빵의 식이섬유 함량은 빵의 종류, 재료, 조리 방법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통밀빵, 호밀빵, 현미빵 등은 일반 빵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편입니다. 또한, 빵을 구울 때 과일이나 채소를 넣는 것도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지방 함량이 낮은 빵
지방은 칼로리를 높이는 주요 요인입니다. 따라서, 지방 함량이 낮은 빵을 섭취하면 다이어트 중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빵의 지방 함량은 빵의 종류, 재료, 조리 방법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통밀빵, 호밀빵, 현미빵 등은 일반 빵보다 지방 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또한, 빵을 구울 때 오일이나 버터를 사용하지 않거나 소량만 사용하는 것도 지방 함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통밀빵
통밀빵은 일반 빵보다 식이섬유, 단백질, 미네랄 등의 영양소 함량이 높고,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가장 적합한 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밀빵
호밀빵은 통밀빵과 마찬가지로 식이섬유, 단백질, 미네랄 등의 영양소 함량이 높고,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현미빵
현미빵은 식이섬유, 단백질, 미네랄 등의 영양소 함량이 높고,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또한, 현미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빵의 종류에 따라 칼로리, 지방 함량, 식이섬유 함량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빵을 구입할 때는 제품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자신에게 맞는 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통곡물이 들어간 빵은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으로써 포만감을 높일 수 있고 시드, 채종이 들어간 빵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높일 수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