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7세인데 유치원으로 옮겨야 할지 고민이 되는군요. 유치원&어린이집 모두 놀이중심 누리과정이라는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과정은 같습니다. 만약 부모님이 현 기관의 프로그램에 만족을 하고 아이가 옮기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현 기관에서 졸업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치원 입학 같은 경우는 매년 10월말~11월초 처음학교로라는 입학관리시스템으로 원아모집을 하기 때문에 모집이 완료된 유치원이 대부분일 수도 있습니다. 7세 TO가 있어야 들어갈 수 있는거죠.
일곱 살 때는 유치원으로 잘 옮겨가지는 않습니다만 7살이면 보육의 기능에 중점을 두는 어린이집 보다는 교육의 기능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운영하는 유치원이 나아보입니다. 두 기관의 설립 목적 자체도 다르기 때문이죠. 물론 선택은 부모님들께서 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좀더 고민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