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나도빠!!
탈모에 좋은 음식은 어떤 음식들이 있나요?
제가 요새 나이가 점점 먹으니깐 탈모가 조금씩 생기는거 같아서요~ 머리카락도 얇아 지는거 같고 혹시 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운동, 아니면 치료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병원까지는 아니고 실생활에서 유용한 팁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검은콩
검은콩 속에는 아미노산 및 시스테인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모발성장에 매우 좋다고 할수 있는데요. 특히 검은콩 속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은 단백질 합성을 도와주어 모발을 잘 자라나게 하여주며 시스테인 성분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고 개체수를 늘려주어 머리카락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2.잡곡
잡곡속에는 구리 및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낭효소의 분비를 줄이며 발모를 촉진시킨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현미에는 단백질, 비타민 B, 비타민 B1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타이로신 밍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멜라닌 색소를 도와주어 머리를 검게 만들어 준다고 하니 잡곡 자주 드셔보시기 바라며 또한, 조, 수수도 좋으니 같이 자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3.오이
오이에는 베타카로틴, 망간, 비타민 C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잇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모공을 보호하여 주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이산화규소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기에 머리카락의 성장을 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비오틴
비오틴 속에는 단백질 대사를 촉진 시키며 탈모에 매우 도움을 주는 유익한 성분입니다. 특히 비오틴은 달걀, 연어, 우유 등에 많이 들어 있으며 비오틴이 부족한 경우에는 머리카락과 더불어, 손,발톱 등도 건강하지 못할수가 있으니 머리카락의 성장과 더불어 손,발톱 건강을 원하다면 비오틴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드셔보시기 바라며 음식으로만은 모자란 경우가 있기에 영양제로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5.석류
석류에는 혈액순환을 개선 시켜 두피 건강에도 도움을 줄 뿐더러 탈모의 주원인을 억제하여 주어 탈모의 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시켜 두피 건강도 개선 시켜 머리카락을 자라나게 하여 준다고 하니 탈모예방을 위해 석류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탈모 증상예방 및 예방에는 식물성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두유 등의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생활 팁을 소개해드릴게요.
탈모에 좋은 음식
1. 단백질: 계란, 생선, 닭고기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모발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2. 비타민 D: 연어, 고등어 같은 기름진 생선이나 달걀 노른자, 햇빛을 통해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세요.
3. 비오틴: 견과류(특히 아몬드), 달걀, 씨앗류에 많이 들어있으며 모발 강화를 돕습니다.
4. 철분: 시금치, 콩류, 붉은 고기를 통해 철분을 보충하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오메가-3: 연어, 아보카도, 호두 등은 두피 건강을 개선해줍니다.
운동 및 생활습관
- 혈액 순환 개선: 가벼운 유산소 운동, 특히 걷기나 요가가 두피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규칙적인 운동과 명상으로 관리하세요.
- 두피 마사지: 샴푸할 때나 틈틈이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해줍니다.
이런 습관을 꾸준히 실천하면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탈모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비타민E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와 생선, 비타민A, C가 풍부한 채소, 단백질과 비타민B군이 포함된 계란과 콩류를 섭취하며, 두피 마사지도 도움이 되며, 유산소 운동을 통한 혈액 순환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수면, 수분 섭취를 통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