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남학생인데 성장이 끝난 걸까요?

고1남학생 입니다

현재 키와 몸무게는 168cm 92kg로 비만인데요

작년 중3 학기초에 168cm를 찍고 지금까지 키가 아예 안컸어요. 또 올해초에 72kg정도엿는데 현재 20kg가 확쪄서 성장이 끝나서 살이 이렇게찌나 싶고 가슴도 커져서 옷도 마음대로 못입겟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신건강병원에서 복용하는 약 4개가 있긴한데 이름은 잘 모르겠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몸의 변화 때문에 고민이 정말 많으시겠습니다.. 입고 싶은 옷도 마음대로 못 입고 키까지 안 크니 성장이 끝난 건 아닐까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성장이 완전히 끝났다고 단정하긴 이릅니다. 보통 남학생은 고등학교 시기까지도 완만하게 성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재 꼭 체크해보셔야할 부분이 올해 들어 갑자기 찐 20kg의 체중과 복용중이신 정신과 약의 연관성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처방받는 일부 약물은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서 식욕을 변화시키고 체중을 빠르게 늘리면서, 남성에게 가슴이 발달하는 여유증(여성형 유방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까 성장이 끝나서 살이 찐 것이 아닌 약물 부작용이나 그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때문일 수 있습니다.

    혼자서 약을 끊으시거나 줄이시면 안되며, 부모님과 함께 치료받는 병원 의사 선생님께 이 증상을 꼭 말씀드려야 합니다. 필요하시다면 체중 증가나 호르몬 영향이 덜한 약으로 조절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소아청소년과나 내분비내과를 방문하셔서 성장판 검사와 호르몬 수치를 함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꼭이요.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7.1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