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애인이랑 애정 표현이 다를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현 애인이랑 저랑 애정표현 방식이 많이 다르고 심지어 애인은 힘든 가정사 때문에 애정표현을 잘 못하는 편이에요. 저는 사랑은 계산적이지 않고 지금은 제가 더 좋아하니까 그냥 제가 더 많이 표현하는 편인데 이게 오래 가면 지칠까봐 걱정이돼요. 근데 가정사 때문에 사람을 쉬게 믿지 못 하고 표현이 많이 서툰 애인한테 어떻게 해주면 도엄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애인의 애정 표현이 예전과 다르게 되면

    아무래도 애정이 식은 것으로 간주해야 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게 되면

    처음에 보여준 그런 것이

    사라지기 마련입니다.

  • 안녕하세요.

    나의 방식 강요하지 말아보세요. 애인은 표현을 못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 두려움이 더 큰 것일 수 있습니다. 내가 준 만큼 돌려받으려고 하면 지치기 쉽죠. 내가 좋아서 하는 표현이라 생각하고 스스로 감정의 밸런스를 맞춰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