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트리싹정,소하자임 같이 복용 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만성위염과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평소 소화불량과 속쓰림이 잦은 편입니다. 내과 처방약인 펙수클루정40mg을 쭉 먹다가 현재는 아침 필요시에만 복용중인데 급할땐 트리싹정과 소하자임,닥터베아제 같은 소화제도 복용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속이 많이 안좋을땐 트리싹정,소화제를 같이 복용 해도 괜찮나요? 괜찮다면 몇시간 간격을 두고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동광알긴산나트륨액도 가끔 복용 하는데, 이 약도 같이 복용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트리싹정 성분인 트리메부틴은 1일 최대 600mg까지 섭취하셔야하고 1정당 200mg가 들어있습니다. 소하자임 1정에도 트리메부틴이 50mg 포함되어 있어서 2정씩 드시면 100mg섭취하시는 겁니다. 그래서 트리싹정을 1일2회로 드시면 소하자임은 1일1회, 반대로 소하자임을 1일2회 드시면 트리싹정은 1일1회로 드셔야합니다. 간격은 4~6시간정도 두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동광알긴산나트륨액은 공복에 드셔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식후 2~3시간즘 드시면 됩니다. 이 약은 음식물이나 다른 약이랑 위장에서 만나지 않게 먹는다라는 개념으로 드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소하자임에 이미 트리메부틴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기본적으로 트리싹과 병용을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알긴산나트륨은 같이 사용하시는게 가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같이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트리싹 같은 경우에는 위염이나 식도염 같은 경우에도 많이 사용이 되고 효능 크기도 괜찮고요. 소화제는 애초에 기전도 다르고 복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알긴산도 펙수클루와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