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눈치보는치즈볼
조문을 갈 때 유가족에게 어떤 위로의 말을 전하는 것이 적절할까요? 반대로 고인의 사망 원인을 묻거나 지나친 위로, 실례가 될 수 있는 표현 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슬픔에 빠진 유가족에게 예의를 갖추면서 진심을 전할 수 있는 조문 인사와 피해야 할 말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주댕치
장례를 치뤄본적이 없어서 예의를 갖추면서 필요할말은 잘 모르겠지만 다 하는 말로는 “네 마음 이해해” 같은 말은 안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본인이 겪어본 일이여서 이해한다고 해도 그때는 안하는게 예의인거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