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만 먹으면 배에 가스 차고 위가 팽창하는 느낌이에요

제가 밥만 먹으면 배에 가스차고 어느날은 위가 팽창하면서 속이 더부룩? 할때가 많은데 이거 왜 이러죠? ㅠㅠ 제가 빨리 먹는거때매 그런걸까요? 근데 그전에는 안 이랬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밥을 드실 때마다 배가 부풀고 속이 더부룩하시면 일상에서 정말 답답하고 신경 쓰이시겠습니다.. 빨리 드시는 습관은 위장에 가스를 채우는 강한 원인이 맞습니다. 음식을 급하게 삼키시면 입을 통해서 공기도 함께 들이마시게 되는데, 이런 공기가 소화관 내에서 부풀어 오르면서 팽창감과 불편함을 유발하기 때문이죠.

    전에는 안 그랬는데 왜 이럴까 싶으시겠지만, 인체의 소화 기관은 스트레스, 피로누적, 노화, 그리고 미미한 식습관 변화에 따라서 언제든지 민감해질 수 있답니다. 예전에는 위장이 튼튼하게 버텨줬더라도, 현재는 일시적으로 소화 기능이 떨어졌거나, 기능성 소화불량증의 싸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에 들어 밀가루, 기름진 음식, 탄산음료 섭취가 늘었거나, 스트레스를 받으셨다면, 장재 유해균이 활성화되면서 가스가 더 유독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개선을 위해서는 우선 음식을 의식적으로 최소 20회 이상 꼭꼭 씹어서 천천히 삼키는 연습을 해보시길 바랄게요.(20분 이상 식사가 중요하며, 되도록 TV, 폰 시청 없이 식사에만 집중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후 바로 눕지 않고 15분씩 가볍게 산책하는 습관만 들여주셔도 위장 움직임이 눈에 띄게 좋아질 것입니다.

    위에 방법을 고려해보시어, 이전처럼 속 편한 나날이 찾아오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5.12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