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혈당 측정 횟수를 줄여도될까요? (말투 복붙이라 양해주탁드려요)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일단 전단계진단받고 1달 3주 정도 됌.
공복은 매일 쟀고 식후는 3주-1달정도는 매 식후 2시간 , 가끔 식단 컨디션 따라 1시간도 잼
식후는 어느정도 데이터가 쌓여서 식단이나 컨디션따라 상황보고 재는중임
근데 공복이 초반에 90-100대 중반 나오던게 요즘 치팅여파랑 새벽입면 때문에 100초반 - 컨디션 따라 100 중 후반으로 평균치가 올라감 ( 전날 음식 량등 따라 110-120도 찍히긴 하나 이건 특수하니 제외)
이게 유지되다 보니 자다 중간에 깨면 그 자체가 스트레스 처럼 다가옴.. 아 왜깼지 하고 공복혈당 잴때 긴장되기도 하고 걱정되고
일어나서도 7시간 채우려고 강제 수면하고
이런게 스트레스라 오히려 더 혈당을 높히는 것 같은데
공복혈당을 일주일에 3-4번 정도만 재고 수치 확인 정도만 하는걸로 줄여도될까요?
강도는 좀 낮아도 어느정도의 운동 식단 관리는 하고 특수한 날엔 잰다는 가정 하에, 차피 혈색소가 중요한 것 같으니.. 어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