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막꾸루
막꾸루23.08.10
눈 건강과 피로 에 좋은 식단이 있을까요?
눈이 요즘 침침하고 피로도가 심해져서 영양제를 복용중인데 별로 효과를 못느껴져서 식단관리를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눈이 침침하고 피로가 심하다면 식단관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 오메가-3 지방산
고등어, 연어, 꽁치, 참치, 정어리, 아마씨, 호두
- 비타민 A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토마토, 망고, 파프리카, 딸기
- 비타민 C
딸기, 오렌지, 귤, 파프리카, 브로콜리, 망고, 키위
- 루테인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옥수수, 콩, 계란노른자
- 제아잔틴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옥수수, 콩, 계란노른자
이러한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시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단 외에는 눈의 휴식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눈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는 당근이 좋으며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는 블루베리 브로콜리 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차로는 결명차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