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2년안에 서울가기
흰머리가 너무 많이 나는데 괜찮나요??
흰머리가 너무 많이 나는데 습관적으로 검은콩을 먹거나 하면 좀 나을까요 흰머리를 뽑으면 두개가 나는게 맞나요 요새 너무 속상해서 검은콩을 먹눈데 효과가 있는지 모르겟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검은콘에는 이소플라본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모발건강에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흰머리는 주로 유전, 노화, 스트레스 등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은 항산화 물질과 영양소가 풍부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흰머리를 완전히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확실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흰머리를 뽑으면 두 개가 나는 것은 일반적인 속설로써, 스트레스 관리와 균형 잡힌 식사가 흰머리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