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매실이 위장에 좋다고 하는데 어떤 성분떄문에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어머님이 자주 매실청을 담그시는데 이 매실이 위장에 좋다고 하십니다.
영양학적으로 근거가 있는 말인지 궁금합니다.
또 어떤 성분때문에 위장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알고 계신 것이 맞습니다. 매실은 당이 많이 들어가지 않으면서도 적당한 당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매실에는 소화를 돕는 다양한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음식물을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며, 추가적으로는 다량의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식품의 부패를 막아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실은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배탈이나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매실의 신맛은 위액을소화 불량이나 위장 장애를 없애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