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기분이 우울할 때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요즘 되는 일이 하나도 없는 것 같아서 너무 답답하고 힘들어요.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질 것 같은데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되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울감이 느껴질때는 뇌에서 세로토닌. 도파민. 노르애피네프린 등의 기분 조절 물질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는데. 이런 균형을 회복해주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연어. 고등어. 참치. 달걀. 치즈. 바나나. 다크초콜릿. 견과류. 우유.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장 첫번째로 드리고 싶은 의견은
그 순간 가장 먹고 싶은 것을 드시는 것입니다.
물론 영양성분, 건강식단 등등을 고려하지 않고요.
두번째로는
달달한 것을 드시는 것입니다.
과자, 빵도 좋습니다.
달달한 모카도 좋습니다.
당의 섭취는 도파민 분비를 촉진시켜수 행복감을 증가시켜줍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