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까마귀159
양배추물이 위장장애에 정말 도움이 되나요?
양배추물이 위장 장애에 도움이 된다고 자주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정말 양배추물이 도움이 도ㅔ는 건가요? 왜그런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물이 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양배추에 있는 성분들이 위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며 양배추에는 비타민 U(수용성 비타민)와 식이섬유,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염, 위장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의 비타민 U는 위장벽을 강화하고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양배추물은 위장 장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양배추물만으로 완전한 치료가 되지는 않으며, 다양한 식단과 생활 습관이 중요합니다.